1 (목 적)

본 약관은 ㈜페이스론대부중 업무상 제휴 및 협력관계에 있는 모든 회사 (이하 “제공사)가 인터넷 (이하 “인터넷”) 상에 제공하는 모든 웹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제공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약관의 효력발생 및 적용기간)

본 약관은 제공사가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이용자에게 공시하여 이용자 개개인의 동의를 얻음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개정)
가. 제공사는 회사의 운영상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을 인터넷에 공지하며, 고객이 별도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한에 있어서 개정된 약관을 적용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준칙)
가. 고객이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한 경우에 한해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명시된 사항이 본 약관과 다를 경우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서"를 우선 적용합니다. 단,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있을 경우에 한해 본 약관의 조항을 적용합니다.
나. 본 약관 및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5 조 (용어의 정의) 가.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제공사의 홈페이지 및 제공사가 직접 운영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
2) 고객 - 제공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3) 고객정보 -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등 회사가 온라인 신청양식 등에 기재를 요청하는 고객의 개인정보
4) 이용계약 - 제공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본약관에 동의, 개인 신상정보의 제공등을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고객이 되는것
5) 이용계약의 종료 - 제공사 또는 고객이 이용계약 성립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제공을 완료 받았을 경우에 자동종료.
6) 이용해지 : 제공사가 고객이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본 약관상의 고객으로써의 의무를 다하지 못할 시에 제공사가 고객자격을 박탈하는 것 나. 위 ‘가’항에서 정한 용어정의 이외의 것은 관게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성립)
가. 이용계약은 고객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가 인터넷에서 회사의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제공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개인 신상 정보를 기재한 후,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제공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허위 없이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정보수집범위)
가. 제공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생년월일,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의 개인신상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나. 제공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다음 각 항의 내용을 포함하는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없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 또는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인종 및 민족
2) 사상 및 신조
3) 출신지 및 본적지
4) 정치적 성향 및 범죄 기록
5) 건강상태 및 성생활

제 8 조 (정보수집 목적과 이용범위)
제공사는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고객이 원하는 개별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서 고객의 개인신상정보를 수집하며, 동일 목적을 위해 고객의 동의 하에 회사의 제휴업체 또는 제휴업체와 관련된 협력업체에 개인신상정보를 제공합니다.

제 9 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불승낙)
가. 제공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신청에 대해 그 즉시 이용계약이 성립되고 서비스가 제공 되도록 합니다. 나. 제공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시 타인명의의 사용 및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2) 회사의 특성상 이용신청한 자의 연령이 만 20세 미만 혹은 만 65세 이상인 경우

 

제 10 조 (서비스의 제공)
가. 서비스의 제공은 제공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에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에 따라 일부 서비스는 인터넷에 게시된 이용안내에 규정된 해당 시간에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나. 제공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정기 점검, 서비스 추가 개발 등을 할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자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4) 국가 비상 사태,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 다. 제공사는 서비스 변경 시, 그 변경되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가’항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고객의 의무)
가. 고객은 제공사의 서비스로부터 얻은 어떠한 정보도 제공사의 사전승인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나.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행위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등)를 유포하여서는 안됩니다.
다. 고객은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송수신, 게시물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라. 제공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마. 고객은 제공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제공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바. 고객은 반드시 본인의 실명으로 등록하여야 하며,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경우 일체의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관계법령에 의하여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고객정보의 보호)
가. 제공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동의하에 제공사와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나. 제공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동의하에 제공사의 관련하여 업무 제휴된 업체에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제공할 시에는 최초 고객이 인터넷에 기재한 정보만을 제공합니다. 단, 고객이 변경을 요구한 개인정보는 변경된 내용을 제공합니다.
다. 고객의 과실로 인한 경우 회사는 고객정보 누설 혹은 배포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국가 관계기관이 법령에 의거하여 요청하거나, 제공사의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 등의 경우에는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고객의 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지체 없이 응하여야 합니다.
바. 회사사는 고객이 개인정보의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제 13 조 [고객정보의 변경]
가. 고객은 주소, 전화번호등의 고객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에 알려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의무 불이행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제공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나. 고객이 주소, 전화번호등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제공사의 공지, 서비스 이용 안내에 따라 전화 등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고객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메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이용계약의 종료 및 이용해지)
가. 고객이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제공을 받았을시에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나. 회사는 고객이 본 약관에 정해져 있는 고객으로써의 의무 불이행 및 기타 회사에 피해를 주는 등의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고객의 자격을 박탈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도록 조치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였을 경우 당해 고객을 이용해지 할 수 있습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국익이나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5) 고객이 이용계약신청서에 허위 사실을 기재한 경우
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7) 고객이 이용제한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8)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거나 본 약관에서 규정한 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는 경우

제 16 조 (게시물 등의 관리)

가. 제공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되는 내용 포함)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제공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본조 제“가”항 소정의 세부 이용지침을 통하여 제공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법령 및 제공사의 세부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나. 제공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고객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고객간 전달되는 내용 포함)을 등록및삭제 등을 하여야 합니다
다. 제공사는 본조 제‘가“항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에 대해서는 수정및삭제하는 모든 권한을 가지며, 회원에게 별도의 통지없이 내용을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라. 고객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제공사에 게시물의 추가적 게재 등의 요구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링크사이트에 대한 책임)
가. 제공사는 회원에게 다른 제공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공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나 자료의 정확성, 유용성 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하지 않으며 제공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나. 고객은 링크된 외부사이트의 서비스나 자료를 신뢰함으로써 또는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거나 발생되었다고 주장하는 어떠한 손해나 손실에 대해서도 제공사에 책임이 없음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제 18 조 [게시물 관리] 회사는 고객이 게시 또는 등록하는 서비스 내용물이 다음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고객,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라.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경우
마.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19 조 [서비스의 제공]
가. 서비스의 제공은 제공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에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에 따라 일부 서비스는 인터넷에 게시된 이용안내에 규정된 해당 시간에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나.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정기 점검, 서비스 추가 개발 등을 할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자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4) 국가 비상 사태,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 다.
위 '나'호 '1)'항의 경우 회사는 인터넷에 서비스 중단 시기와 일정, 중단되는 서비스 내용등을 공지합니다.

제 20 조 (서비스 저작권)
① 제공사가 작성한 웹화면(문구 및 디자인)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제공사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② 고객은 제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제공사의 사전 승낙없이 무단으로 도용, 전재, 복제, 배포, 출판, 전시, 유통, 판매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경우, 고객은 제공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을 할 의무를 가집니다. 단, 회사의 허가를 받았을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21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된 대출상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 내용을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해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이용약관의 변경 시 제공사가 미리 회원에게 약관 변경 내용을 개별적으로 통지하여 회원이 동의한 경우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약관변경 내용을 7일 전부터 공지하여 동의 여부를 확인한 후 회원이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탈회할 수 있으며,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서비스 이용은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22 조 (약관 위반 시 책임)
제공사와 회원은 이 약관 및 동의서를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지체 없이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회사의 면책]
가.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나.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서비스로부터 고객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라.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마.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고객간 또는 고객과 제3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는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바. 회사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분쟁조정]
회사와 고객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한국정보보호센터 내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